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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박카스 작성일20-09-26 17:05 조회20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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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속한 해명과 공식 사과, 긴장 완화 필요 판단
실리적 계산도 깔린 듯…유연한 상황 관리 염두
11월 美 대선, 내년 1월 당대회 등 감안 가능성
연락사무소 폭파 뒤 일촉즉발 군사행동 보류
당시에도 갑작스러운 '반전'…긴장 최고조 피해

[서울=뉴시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제9호 태풍 '마이삭'으로 피해를 입은 함경남도 지역을 찾아 정무국 확대회의를 열었다고 6일 조선중앙TV가 보도하고 있다. (사진=조선중앙TV 캡쳐) 2020.09.0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성진 기자 = 해양수산부 소속 공무원(어업지도원) 피격으로 남북 긴장이 고조된 가운데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공식 사과의 뜻을 표명하면서 상황 반전을 꾀하는 모습이다.

북한 대남기구 통일전선부는 25일 청와대에 보낸 통지문에서 "우리측은 북남 사이 관계에 분명 재미없는 작용을 할 일이 우리측 수역에서 발생한데 대해 귀측에 미안한 마음을 전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무위원장 김정은 동지는 가뜩이나 악성 비루스(바이러스) 병마에 위협으로 신고하고 있는 남녘 동포들에게 도움은커녕 우리측 수역에서 뜻밖에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해 문재인 대통령과 남녘 동포들에게 커다한 실망감을 더해준데 대해 대단히 미안하게 생각한다는 뜻을 전하라고 했다"고 밝혔다.파워볼실시간

김 위원장이 "대단히 미안하다"는 표현까지 써가면서 대남 공식 사과의 뜻을 밝힌 것은 초유의 일로 그만큼 한반도 긴장 상황을 예의 주시하고 있으며 대응 의지가 강하다는 의지를 피력한 것으로 분석된다. 또 남한 내에 고조되는 반북 정서를 한층 누그러뜨리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이인영 통일부 장관도 이날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출석해 김 위원장의 사과와 관련해서 "이례적으로 미안하다는 표현을 두 번씩 사용했다"고 평가하기도 했다.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조선중앙TV는 지난 8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조선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확대회의를 열어 제9호 태풍 '마이삭' 피해를 입은 함경남도 검덕지구 지원을 논의했다고 보도했다. (사진=조선중앙TV 캡쳐) 2020.09.09.photo@newsis.com
다만 이같은 김 위원장의 신속한 사과에는 긴장 완화뿐만 아니라 실리적 판단도 깔린 것으로 보인다. 지난 6월 북한의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폭파 이후 남북관계는 교착 국면을 넘어 긴장 국면으로 발전한 상황이다.

김 위원장 입장에서는 오는 11월 미국 대선과 내년 1월 8차 당 대회를 계기로 북미외교 및 남북관계 노선 변경 가능성이 있는 만큼 사전에 유연하게 상황 관리를 하며 운신의 폭을 넓힐 필요도 있다는 계산이다.

비슷한 상황은 몇 달 전에도 있었다. 북한은 지난 6월 김여정 당 제1부부장이 우리 정부의 대북 삐라(전단) 살포 방치를 비난한 이후 남북관계 파산을 예고하고 남북 통신망 차단, 연락사무소 폭파 조치를 속전속결로 취했다.

이어 김 제1부부장은 담화를 통해 행동권을 군에 넘겼고 우리의 합동참모본부에 해당하는 인민군 총참모부가 대남 삐라(전단) 살포 지역 개방 및 군사적 보장 등 대남 군사행동 계획을 제기하면서 남북간 긴장 국면이 최고조에 이르렀다.


[연평도=뉴시스] 최진석 기자 = 25일 피격 실종 공무원이 관측된 북측 황해남도 옹진군 등산곶 해안 부근 우리 영해에 해군 고속정이 기동하고 있다. 2020.09.25. myjs@newsis.com
일련의 사태 악화 과정 속에 남한에서는 사실상 북한의 군사행동 실행만 남았다는 관측이 우세했지만, 김 위원장은 막판에 당 중앙군사위원회 제7기 제5차회의 예비회의에 모습을 드러내며 대남 군사행동 계획을 전격 보류하는 결정을 내렸다.

당시에도 김 위원장의 갑작스러운 '반전'에 대해 북한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 군사적 긴장 조성 책임을 감당할 만큼 외교적으로 실익이 없다는 판단을 내린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왔다.

또 우리 정부의 전단 살포 엄중 처벌 방침에도 북한이 일방적으로 긴장 조성 행위를 지속하는 것이 명분이 떨어진다는 내부적인 부담도 어느 정도는 작용했을 것이라는 평가가 나오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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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모터쇼에서 중장기 전략·비전 발표
‘젊은 세대에 영감을 주는 트렌드 세터’ 주제
신형 카니발 中 최초 공개, 중국형 올 뉴 K5 전시
[이데일리 이소현 기자] ‘전기차, Z세대’

기아자동차(000270)가 세계 최대 시장인 중국에서 재도약을 위해 중장기적으로 공략할 핵심 키워드다.

기아차는 26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국제전시센터(CIEC)’에서 개막한 ‘2020 베이징 국제모터쇼’에서 중국 내 중장기 전략과 비전을 발표하고 중국 시장을 공략할 신차를 선보였다.

이번 모터쇼에 기아차는 중국에서 새롭게 전개하는 브랜드 방향성인 ‘젊은 세대에 영감을 주는 트렌드 세터(Trend setter inspiring young generation)’를 주제로 참가해 기아차의 젊어진 이미지와 높은 기술력을 알렸다.

이날 기아차는 글로벌 전기차 선도 브랜드 구축을 위한 사업 체제 전환에 맞춰 중국 시장을 이끄는 브랜드로 발전해 나갈 중장기 전략과 비전을 발표했다.

2025년까지 전동화 사업 체제로 전환을 추진할 예정이며, 2030년에는 전동화 모델의 판매 비중을 30% 이상으로 향상할 계획이다.

또 △볼륨 모델 육성을 통한 시장 점유율 향상 △매년 프리미엄 차량 출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및 커넥티드 기술 적용 확대 등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으로 보인다.

리펑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부사장)는 “새로운 전략을 바탕으로 경쟁이 치열한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굳건히 발전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차별화된 기술과 제품으로 중국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형 카니발 中 최초 공개

기아차는 신형 카니발을 중국 시장에 처음 공개했다. 신형 카니발은 기존 미니밴의 전형성을 탈피한 세련된 디자인과 프리미엄 실내공간, 최첨단 편의사양 등을 갖춘 GUV로 내년 하반기부터 중국 시장에 판매될 예정이다.

외관은 역동적이고 웅장한 느낌을 바탕으로 주간주행등과 LED헤드램프의 경계를 허문 라디에이터 그릴이 강렬한 인상을 주고 실내는 미래지향적인 감성이 느껴지는 디자인을 추구하면서 최적의 설계를 통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기아차는 9월 초 출시된 중국형 올 뉴 K5도 함께 선보였다. 신형 K5는 기아차 플래그십 세단으로 중국의 Z세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중국형 신형 K5는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에 이전 모델보다 가로 너비가 확장된 타이거 노즈 그릴과 심장박동을 연상시키는 헤드램프가 더해져 한층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며 실내는 입체적인 디자인의 디스플레이와 12.3인치 대화면 클러스터(계기판) 등을 적용해 첨단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특히 3세대 신규 플랫폼(i-GMP)을 적용해 경량화를 달성하는 동시에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세계 최초로 개발된 연속 가변 밸브 듀레이션(CVVD) 기술을 적용한 가솔린 1.5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의 동력 성능과 연비 경쟁력을 갖췄다.

기아차는 대표 모델 K5가 우수한 디자인과 뛰어난 상품성으로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만큼 중국 시장에서도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파워볼게임

스벤 파투쉬카 현대?기아차 중국기술연구소 소장은 “기아차는 중국 젊은 고객들의 요구에 기반을 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실체가 바로 신형 카니발과 중국형 K5다”라며 “앞으로도 중국 내 트렌드 세터로서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젊은 감성의 차량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기아차는 26일부터 10월 5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2020 베이징 모터쇼에서 1191㎡(약 360평)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했다.

K5, K3, KX3, KX5, 스포티지 등 양산차, 신형 카니발, K3 중국 투어링카 챔피언십(CTCC) 레이싱카 등 총 10대의 차량과 K5에 적용된 3세대 플랫폼 및 파워트레인 관련 전시물 3개를 선보였다. 특히 중국 젊은 층을 겨냥한 기아차의 기술력을 이색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K5존과 CTCC 레이싱카 존을 별도로 구성했다.

K5존에는 차량 전면에 부착한 LED스크린을 통해 바이두 3.0 유보(UVO)가 명령하는 기능을 재현하는 쇼카(show-car), K5에 적용된 3세대 플랫폼과 그 옆에서 음악에 맞춰 움직이는 로봇암, CVVD 기술이 적용된 가솔린 1.5 터보 엔진, 가솔린 2.0 터보 엔진 등을 전시했으며, CTCC 레이싱카 존에는 스피닝 바이크를 통해 CTCC 레이싱카를 경험할 수 있는 레이싱 게임 프로그램을 준비해 고객들의 관심을 높였다.

이소현 (atoz@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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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낸셜뉴스] 캐논은 시네마 EOS 카메라 최초로 RF 마운트를 탑재한 전문가용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 신제품 ‘EOS C70’를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캐논은 EOS C70에 EF 렌즈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전용 마운트 어댑터 ‘EF-EOS R 0.71x’ 및 4K 방송 카메라를 위한 휴대용 줌렌즈 ‘CJ20ex5B’도 함께 발표했다.

EOS C70은 캐논 시네마 EOS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최초로 RF 마운트를 채용해 EOS R 시스템의 핵심인 RF렌즈를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시네마 카메라다. 콤팩트한 디자인과 약 1170g의 무게로 소형 경량화를 실현해 기동성을 갖췄다. 4K 슈퍼 35mm CMOS DGO(Dual Gain Output) 센서를 탑재해 16스톱의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로 콘트라스트의 차이가 큰 환경에서도 이미지 블러 없이 고화질의 4K 4:2:2 10Bit 영상을 풍부한 계조로 촬영할 수 있다. 최신 영상처리 플랫폼 ‘디직(DIGIC) DV 7’을 탑재해 4K 120p 고속 프레임 촬영 등 다채로운 영상 표현이 가능하다. 슬로모션 재생 시에도 매끄러운 영상을 연출할 수 있고, 듀얼 픽셀 CMOS AF의 부드러운 추적 성능으로 안정적인 촬영 환경을 제공한다.

EOS C70은 시네마 EOS 카메라 최초로 콤비네이션 IS를 실현해 바디 내 전자식 손떨림 보정과 렌즈의 광학식 손떨림 보정으로 흔들림 보정 효과를 한층 강화했다. 또 시네마 EOS 카메라 최초로 ‘오토 ISO’ 기능이 탑재, 빛에 따라 자동으로 ISO 값을 조정해 조명의 변화가 큰 실내에서 실외로 이동할 때도 조리개 등의 카메라 설정에 신경 쓰지 않고 구도에만 집중할 수 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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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가 26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국제전시센터(CIEC)에서 개막한 ‘2020 베이징 국제모터쇼’에서 중국 내 중장기 전략과 비전을 발표하고 중국 시장을 공략할 신차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기아차 제공

【베이징=정지우 특파원】기아차동차가 중국 내 전략을 ‘젊은 이미지’로 잡았다. 이에 맞춰 신형 카니발도 중국에서 최초로 공개하며 공략 신호탄을 올렸다.

기아차는 26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국제전시센터에서 열린 ‘2020 베이징 국제 모터쇼’에서 이런 내용의 중장기 전략과 비전을 발표했다.

기아차는 중국에서 새로 전개하는 브랜드 방향성을 ‘젊은 세대에 영감을 주는 트랜드 세터’로 정했다. 기아차의 젊어진 이미지와 높은 기술력을 담은 주제라는 게 기아차의 설명이다.

기아차는 2025년까지 전동화 사업 체제로 전환을 추진할 예정이며 2030년에는 전동화 모델의 판매 비중을 30%이상으로 향상시킬 계획이다.

또 △볼륨 모델 육성을 통한 시장 점유율 향상 △매년 프리미엄 차량 출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및 커넥티드 기술 적용 확대 등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기아자동차가 26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국제전시센터(CIEC)에서 개막한 ‘2020 베이징 국제모터쇼’에서 중국 내 중장기 전략과 비전을 발표하고 중국 시장을 공략할 신차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기아차 제공

리펑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부사장)는 모터쇼에서 “새로운 전략을 바탕으로 경쟁이 치열한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굳건히 발전을 이어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차별화된 기술과 제품으로 중국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신형 카니발도 처음 선보였다. 신형 카니발은 기존 미니밴의 전형성을 탈피한 세련된 디자인과 프리미엄 실내공간, 최첨단 편의사양 등을 갖춘 GUV(Grand Utility Vehicle)로 내년 하반기부터 중국 시장에 판매될 예정이다.

외관은 역동적이고 웅장한 느낌을 주는 주간주행등을 장착했다. 또 발광다이오드(LED)헤드램프의 경계를 허문 라디에이터 그릴이 강렬한 인상을 풍기며 실내는 미래지향적인 감성이 느껴지는 디자인을 추구했다.

기아차는 9월 초 출시된 중국형 올 뉴 K5(All New K5)도 함께 내놨다. 신형 K5는 기아차 플래그십 세단으로 중국의 Z세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주장했다.


기아자동차가 26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국제전시센터(CIEC)에서 개막한 ‘2020 베이징 국제모터쇼’에서 중국 내 중장기 전략과 비전을 발표하고 중국 시장을 공략할 신차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기아차 제공


중국형 신형 K5는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에 이전 모델보다 가로 너비가 확장된 타이거 노즈(Tiger Nose) 그릴과 심장박동(Heart Beat)을 연상시키는 헤드램프가 더해져 한층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실내는 입체적인 디자인의 디스플레이와 12.3인치 대화면 클러스터(계기판) 등을 적용해 첨단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이와 함께 3세대 신규 플랫폼(i-GMP)을 적용해 경량화를 달성하는 동시에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세계 최초로 개발된 연속 가변 밸브 듀레이션(CVVD) 기술을 적용한 가솔린 1.5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의 동력 성능과 연비 경쟁력을 갖췄다.

스벤 파투쉬카 현대·기아차 중국기술연구소 소장은 “기아차는 중국 젊은 고객들의 니즈에 기반을 둔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실체가 바로 신형 카니발과 중국형 K5”이라면서 “앞으로도 중국 내 트렌드 세터로서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젊은 감성의 차량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예정”라고 말했다.

jjw@fnnews.com 정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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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 14명 대피해 인명피해 없어…화재 원인 조사 중



인천 가좌동 자동차 부품 공장서 불…대응 1단계 발령
(인천=연합뉴스) 26일 오전 9시 15분께 인천시 서구 가좌동 한 자동차 부품 공장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나 검은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2020.9.26 [인천소방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goodluck@yna.co.kr


(인천=연합뉴스) 손현규 기자 = 인천 한 자동차 부품제조 공장에서 큰불이 나 소방당국이 경보령을 발령한 끝에 4시간여 만에 완전히 진화했다.

26일 인천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15분께 인천시 서구 가좌동 한 자동차 부품 제조공장에서 불이 났다.

이 불로 연면적 1천476㎡ 규모의 철골 구조물로 된 공장 2층 대부분이 탔으며 1층에도 불이 옮겨붙었다.

그러나 공장 건물 1층에서 작업 중인 근로자 9명과 2층 근로자 5명 등 14명은 신속히 대피해 인명피해는 없었다.

화재가 발생한 공장 건물은 2층짜리로 1층은 또 다른 업체가 사용 중이었다.



신고를 접수한 소방당국은 오전 10시 1분께 관할 소방서 인력 전체가 출동하는 경보령인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진화 작업을 벌였다.

소방관 80명과 펌프차 등 차량 36대뿐 아니라 소방헬기와 무인방수탑차 등도 화재 현장에 투입됐다.

불이 난 뒤 검은 연기가 수십m 높이로 치솟았고, 관련 신고도 97건이나 119에 접수됐다.

소방당국은 화재 발생 1시간 17분 만에 대응 1단계를 해제했으며 오전 10시 53분께 큰 불길을 잡고 오후 1시 6분께 완전히 진화했다.

소방당국은 2층 내부에서 도장 작업을 하다가 처음 불이 시작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재산피해 규모와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파워볼사이트

소방당국 관계자는 "정확히 어떤 도장 작업을 했는지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며 "화재 원인은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


인천 가좌동 자동차 부품 공장 불
(인천=연합뉴스) 26일 오전 9시 15분께 인천시 서구 가좌동 한 자동차 부품 공장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불이 나 불길이 치솟고 있다. 2020.9.26 [인천소방본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goodluck@yna.co.kr


so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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