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파워볼,파워볼실시간,실시간파워볼,1.97배당,파워볼전용사이트,파워볼게임사이트,홀짝게임,파워볼게임,파워볼엔트리,파워사다리,동행복권파워볼,하나파워볼,엔트리파워볼,파워볼사이트,키노사다리,키노사이트,엔트리사이트,파워볼하는법,파워볼분석,파워볼사다리,파워볼,나눔로또파워볼,네임드파워볼,앤트리파워볼,파워볼재테크,파워볼중계,연금복권당첨번호,라이브스코어,스포츠토토,토토사이트,네임드사이트,파워볼결과,돈버는사이트,엔트리게임,파워볼픽스터,사다리게임,파워볼픽,파워볼당첨번호,파워볼구매대행,파워볼게임실시간,파워볼패턴,실시간파워볼게임,파워볼그림,자이로볼,파워볼유출,베트맨토토,배트맨토토,연금복권,나눔로또,파워볼대중소,파워볼예측,파워볼양방,파워볼게임하는법,파워볼게임사이트,하나볼온라인,파워볼메이저사이트,파워볼무료픽,파워볼놀이터,파워볼사이트추천,파워볼주소
엔트리파워볼

파워볼주소 파워볼엔트리 돈버는사이트 홈페이지 사이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카스 작성일21-02-20 07:57 조회2회 댓글0건

본문


sky2.gif






Rory McIlroy, of Northern Ireland, lets go of his club as he tees off on the 11th hole during the first round of the Genesis Invitational golf tournament at Riviera Country Club, Thursday, Feb. 18, 2021, in the Pacific Palisades area of Los Angeles. (AP Photo/Ryan Kang)

▶네이버에서도 뉴스는 연합뉴스[구독 클릭]
▶[팩트체크]美샌프란시스코 퀴어축제 어디서?
▶제보하기
매경닷컴 MK스포츠 김지수(부산 사직) 기자

롯데 자이언츠 우완 김건국(33)의 프로 입성 과정은 화려했다. 2006년 덕수고등학교를 졸업하고 2차 1라운드 전체 6순위로 두산에 입단하며 특급 유망주로 인정받았다. 이듬해 1군 데뷔전을 치르며 차근차근 성장하는 듯 보였다.파워볼게임

하지만 2008 시즌 종료 후 방출의 아픔을 겪었다. 군복무를 마친 뒤 독립야구단 생활을 거쳐 신생팀 NC, kt 유니폼을 연이어 입고 프로 생활을 이어갔지만 1군 복귀는 좀처럼 이뤄지지 않았다.


롯데 자이언츠 투수 김건국(33)이 19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훈련을 마친 뒤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부산 사직)=천정환 기자
풀리지 않던 야구 인생은 2017년 4월 트레이드로 롯데 유니폼을 입으며 조금씩 달라졌다. 2018 시즌 11년 만에 꿈에 그리던 1군 마운드를 다시 밟았고 지난해에는 32경기 31.2이닝 3승 2패 1홀드 평균자책점 3.98로 활약했다. 140km 중후반대의 빠른 공을 과감하게 스트라이크 존에 꽂아 넣는 투구로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김건국은 19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훈련을 마친 뒤 “지난해 빠르게 투 스트라이크를 잡은 뒤 3구 안에 승부하려고 노력했다”며 “이용훈 코치님과 얘기했던 부분들이 잘 이뤄졌고 내가 어떤 스타일의 투수인지 알게 돼 더 적극적으로 승부할 수 있었다”고 2020 시즌을 돌아봤다.

이제 김건국의 시선은 필승조 진입으로 향한다. 팀 내 플레이 스타일이 비슷한 경쟁자들이 많은 상황이지만 충분히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였다.

지난해 후반기 막판 체력 저하 여파로 주춤했던 부분을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스프링캠프 기간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해 몸을 단련하고 있다.


롯데 자이언츠 투수 김건국(33)이 19일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훈련을 마친 뒤 인터뷰를 하고 있다. 사진(부산 사직)=천정환 기자
김건국은 “현재 팀에 좋은 투수들이 많지만 필승조에서 던지고 싶은 마음에 목표를 필승조 진입으로 잡았다”며 “나와 던지는 스타일이 겹치는 선수들도 있지만 캠프 기간 동안 나만의 특색 있는 무언가를 만들어 내서 경쟁에서 이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건국은 또 “특정 상황이 오면 김건국인 나가야 된다는 말을 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개막 때까지 시간적인 여유가 있지만 캠프 기간에는 휴식보다는 야구장에서 최대한 많은 시간을 보내며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건국은 이와 함께 올해 자신의 야구 나이가 스물네 살이라는 점도 강조했다. 빠른 88년생으로 실제 나이는 서른세 살이지만 그는 지난해 한 인터뷰에서 롯데 유니폼을 처음 입고 1군 마운드에 올랐던 2018년부터 나이를 다시 계산, 롯데 3년차였던 2020 시즌을 스물세 살이라는 생각으로 뛰고 있다고 밝혔었다.

김건국은 “이제 해가 바뀌었으니 스물네 살이 됐다. 경험도 쌓였으니까 이제 어설프지 않은 다른 느낌의 선수가 되고 싶다”며 “패기에 경험도 더해졌으니 진짜 중간투수처럼 던져야 할 것 같다. 올해 입단한 신인 김진욱과도 (경쟁을) 해볼 만할 것 같다”고 말하며 웃었다. gsoo@maekyung.com

▶ 아이돌 B컷 사진 모음전
▶ 클릭 핫! 뉴스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MK스포츠

현장에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한국일보
'펜트하우스2'가 더 강렬한 전개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SBS 화면 캡처


'펜트하우스2'가 더 강렬한 전개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SBS 새 금토드라마 '펜트하우스2'는 19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여정을 시작했다.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방송된 시즌1이 최고 시청률 28.8%(닐슨코리아 전국 집계 기준)를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은 만큼, 제작 단계에서부터 화제를 모았던 이번 '펜트하우스2'는 첫 방송을 통해 기대의 이유를 충분히 입증했다.

'펜트하우스2'는 시즌1 이후 2년이 지난 시점을 다룬 이야기다. 시간적 배경과 인물들의 상황은 달라졌지만, 모두의 욕망은 변함 없이 짜릿한 전개를 이끌었다.

이날 방송에서 오윤희(유진)는 하윤철(윤종훈)의 아내로 주단태(엄기준)와 천서진(김소연)의 약혼식에 등장했다. 심수련(이지아) 살해 혐의는 오윤희가 아닌 양집사(김로사)가 뒤집어쓰게 됐다. 소름을 유발한 오윤희의 컴백이 '펜트하우스2'에 어떤 파장을 불러일으킬지 벌써부터 많은 시청자들의 다양한 추측이 쏟아지고 있다.

김순옥 작가와 주동민 감독을 비롯해 유진 김소연 엄기준 박은석 신은경 봉태규 윤종훈 윤주희 하도권 등 시즌1의 주역이 이번 '펜트하우스2'의 포문을 열었다. 시즌1과 같은 캐릭터를 연기하지만 배우들의 더 탄탄해진 케미스트리와 업그레이드된 해석이 더해진 만큼 '펜트하우스2'는 한층 깊은 몰입감과 감정선을 선사했다.

시즌1 엔딩이 악의 승리로 끝났기에 이번 '펜트하우스2'를 기다린 더 많은 시청자들은 사이다 복수극을 기대하고 있다. 김순옥 작가가 직접 "인과응보 포인트를 유념해서 봐달라"고 예고한 대로 첫 회에서부터 깜짝 놀랄 만한 전개가 펼쳐졌다. 특히 오윤희와 하윤철이 부부로 등장한 첫 회 엔딩은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앞서 제작발표회를 통해 유진은 "서로서로 관계가 바뀌어 있다"고, 김소연은 "악마의 속삭임이 더 짙어진다"고 각각 관전 포인트를 꼽았다. 실제로 만난 '펜트하우스2'가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방식은 시즌1보다 업그레이드돼 있었다. 시즌3까지 확정된 장기전 '펜트하우스'가 시즌2로 어떤 전개를 이어나갈지 관심이 고조된다.

이제 막 시작된 13부작 '펜트하우스2'는 압도적인 스릴과 긴박감의 서스펜스를 자신했다. 시즌1 당시 신드롬을 일으켰던 '마라 맛' 스토리와 스케일은 시즌2에서도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키는 데 성공했다. 본격적으로 다시 시작된 '펜트하우스2'표 복수극과 각각의 캐릭터 열전이 또 얼마나 큰 인기를 얻을지 주목된다.

한편 '펜트하우스2'는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되고 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동대문 쇼핑센터 일대 점포 20분의1 가격에 경매
전자상거래 활성화에 코로나19로 관광객까지 급감
"월세 없이 관리비만 내고 장사하라"는 점주도


기사 이미지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으면서 서울 동대문 일대 주요 패션매장의 점포들이 법원 경매에서 잇따라 헐값에 팔려나가고 있다. 사진은 동대문과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인근 빌딩 전경. (본문의 특정 표현과 관계 없음)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서울 동대문 일대 주요 점포들이 법원 경매에서 잇따라 헐값에 팔려나가고 있다. 일부 점포의 경우 감정가의 20분의 1 수준에 매각되는가 하면 열 차례 이상 유찰되고도 여전히 주인을 못 찾는 점포들도 속출하는 분위기다. 유통시장의 중심축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 플랫폼으로 급격히 옮겨간 데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주 수요층인 외국인 관광객의 발길이 끊기면서 ‘패션 메카’의 명성이 추락하고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


19일 법원 경매 전문 기업인 지지옥션에 따르면 최근 서울 중구 을지로6가 헬로우에이피엠 쇼핑몰의 4㎡(전용면적)짜리 점포가 565만2000원에 낙찰됐다. 이 쇼핑몰은 동대문 패션상권에 위치한 전문 쇼핑몰이다. 낙찰금액은 감정가 9200만원의 6%에 불과한 가격이다. 지난해 4월 1530만원에 낙찰된 바 있지만 대금 미납으로 매각이 취소된 후 유찰을 거듭하다 이번에 겨우 새 주인을 찾게 됐다.파워볼


동대문 일대에서 헐값 낙찰은 일반화되는 분위기다. 감정가의 20%도 안 되는 가격에 처분되는 점포가 수두룩하다. 18일에는 이 일대 굿모닝시티쇼핑몰 4㎡ 점포가 열 차례 유찰 끝에 감정가 5100만원의 16%인 810만원에 낙찰됐다.


기사 이미지

그나마 헐값에라도 새 주인을 찾은 점포는 운이 좋은 편에 속한다. 다음 달 23일 입찰을 실시하는 밀리오레 지하 2층의 8㎡짜리 점포는 13번이나 유찰된 물건이다. 현재 최저 입찰가가 감정가 1억3800만원의 4%인 606만9000원까지 떨어졌다. 이 점포를 비롯해 2~3월에만 동대문 일대에서 17개의 대형 쇼핑몰 점포가 경매로 쏟아져 나올 예정이다.


경매시장의 이 같은 현상은 동대문 상권의 몰락을 보여주는 단적인 사례로 꼽힌다. 전자상거래가 활성화되면서 가뜩이나 상권이 위축된 상황에서 지난해 코로나19 사태 이후 1년여간 중국인 관광객 등 외국인의 발길이 끊기면서 이 일대 대형 쇼핑몰에서는 상인들의 퇴점이 줄을 잇고 있다.


실제 18일 오후 기자가 찾은 이 일대의 한 대형 쇼핑몰은 손님들의 발길이 뚝 끊긴 채 적막하기만 했다. 점포 곳곳에는 임차인을 찾는 안내문이 붙어 있었다. 이 건물 2층에서 가방·액세서리 매장을 운영 중인 A씨는 "손님이 없어서 개시를 못 하는 날이 허다하다"며 "오죽했으면 임대인들이 보증금 100만원에 월세 없이 장사할 사람을 찾겠나"라고 말했다. 고객이 급격히 줄면서 매출이 10분의 1 토막이 났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인근 A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는 "한달에 3.3㎡짜리 점포 고정 관리비가 6만~7만원이 나가니 그거라도 해결하려고 월세 없는 임대를 놓는 점포주도 많다"고 설명했다.


상황이 악화하면서 빈 점포도 급격히 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동대문 상권의 공실률은 지난해 1분기 10.9%에서 4분기 17.7%로 급격히 높아졌다. 점포 10곳 중 약 2곳이 공실이라는 뜻으로, 충무로를 제외하면 서울 내 최고 수준이다.


조현택 상가정보연구소 연구원은 "현재 동대문 패션타운 상권은 과거의 분위기를 잃은 모습"이라며 "상권 분위기가 안 좋아지며 대형몰 내부 공실은 증가하고 있고 이 여파로 인해 방문자 수가 감소하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살벌했던 현장…백종원, 출연자 멱살 왜 잡았나
☞ "옥상 끌려갔었다" 아이유, 뒤늦게 알려진 씁쓸한 고백
☞ 임신한 딸 버리고…딸 남친과 바람나 도망친 엄마
☞ 돌발변수에 당했다…삼성 日매출 '100억씩 손실'
☞ [단독]2073억에 사우디 왕세자 품에 안기는 게임사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지난해 8월, 탤런트 박보검이 출연한 에이스침대 광고 영상은 공개 한 달 여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건을 달성했다.[사진 에이스침대]
지난해 8월, 탤런트 박보검이 출연한 에이스침대 광고 영상은 공개 한 달 여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 건을 달성했다.[사진 에이스침대]

유튜브에 각종 영상이 넘치지만 최근 MZ세대(밀레니얼·Z세대, 1980~2004년생)가 유독 주목하는 영상이 있다. 바로 주요 침대업체의 영상 광고다. 단기간에 조회수 1000만 건을 넘기고 배경으로 사용한 음악이 재유행할 정도다. 비결은 모델로 유명 연예인을 기용한 효과도 있지만 세련된 영상과 감각적인 음악이 꼽힌다. 분명히 제품 홍보용이지만 광고같지 않은 흥미로운 영상이 MZ 세대가 열광하는 이유라는 분석이다.

20일 시몬스에 따르면 유튜브에 지난 8일 올린 두 편의 광고 영상이 열흘만에 각각 659만, 467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해 총 조회수 1126만 건을 기록했다. 두 편의 영상 모두 같은 내용이지만 채도와 배경음악만 바꿔 정반대의 분위기를 연출한 게 특징이다. 첫번째 영상은 흑백에 가까운 낮은 채도의 화면과 몽환적인 음악으로 잠을 설쳐 피곤한 사람들의 무기력한 일상을 표현했다. 반면 두 번째 영상은 화려한 색감과 디스코 음악을 깔아 숙면을 취한 이의 활기찬 하루를 보여준다.

두 개의 광고에는 모두 제품을 직접 노출하지 않는다. 시몬스 관계자는 “이번 공개한 광고들은 2월 둘째주 TV광고 시청률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며 "유명 패션 디자이너의 컬렉션으로 스타일링을 하는 등 영상미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시몬스가 지난 8일 유튜브에 공개한 두 편의 광고 영상은 열흘만에 각각 659만, 467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합계 조회수 1126만 건을 올렸다 [사진 시몬스]

시몬스가 지난 8일 유튜브에 공개한 두 편의 광고 영상은 열흘만에 각각 659만, 467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합계 조회수 1126만 건을 올렸다 [사진 시몬스]


침대 광고 “1000만뷰는 기본”
에이스침대도 영상 광고로 쏠쏠한 재미를 보고 있다. 지난해 8월 탤런트 박보검이 출연한 TV광고는 유튜브 공개 한달 여 만에 조회수 1000만 건을 넘겼다. 광고에서 박보검은 음악에 맞춰 신나게 춤을 추며 잘 자고 난 뒤 활기차고 건강하게 변화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 영상의 배경 음악은 팝가수 퍼렐 윌리엄스가 2014년 발표한 ‘해피(Happy)’다. 이미 한국에서도 유명한 노래지만 광고가 공개된 후 사람들의 관심이 더 높아졌다. 포털사이트에서 박보검과 관련한 연관검색어에 ‘에이스침대 광고 음악’이 나올 정도다. 에이스침대 관계자는 “박보검을 모델로 기용한 후 제작한 광고들은 모두 조회수가 1000만~1500만 건 이상”이라며 “에이스침대의 이미지가 한층 젊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침구 업계 1위인 알레르망은 지난해 침대 브랜드 알레르망 스핑크스를 출시하며 전지현을 모델로 영상 광고를 촬영했다. 알레르망 스핑크스는 지난해 9월 말 공개한 광고 영상이 4개월 여만에 누적 조회수 1500만 건을 돌파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침대 브랜드 광고 중 최단 기간에 최고 조회수를 기록한 것”이라며 “신규 브랜드를 홍보하는데 큰 효과를 봤다”고 평가했다.

알레르망이 출시한 침대브랜드 알레르망 스핑크스는 지난해 9월 탤런트 전지현이 출연한 영상 광고를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는 4개월여 만인 지난 달 26일 누적 조회수 1500만 건을 돌파했다 [사진 알레르망]

알레르망이 출시한 침대브랜드 알레르망 스핑크스는 지난해 9월 탤런트 전지현이 출연한 영상 광고를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는 4개월여 만인 지난 달 26일 누적 조회수 1500만 건을 돌파했다 [사진 알레르망]


유튜브 팬덤, 실제 구매로 연결
침대업체들은 유튜브를 통해 제품 자체를 홍보하기 보다는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데 주력한다. 특히 MZ세대에게 호소하는 젊은 감각의 영상을 만들어 팬덤을 형성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제품의 주력 판매처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하면서 비대면 쇼핑에 익숙한 20·30대가 침대업체의 주요 고객으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업계에서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형성된 팬덤이 혼수 시장을 비롯한 프리미엄 제품 매출 향상으로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반색한다. 시몬스에 따르면 지난해 1~11월 객단가 1000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예비부부가 5500쌍으로 전년대비 2배로 늘었다. 혼수용품으로 고가 침대 판매량이 늘었기 때문이다. 시몬스 관계자는 “기존에는 가족 단위의 중장년층이 침대를 구매했지만 점차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다”며 “MZ세대는 앞으로 취업해, 독립하고, 결혼을 하는 등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잠재 고객 확보 측면에서도 젊은 층과의 접점을 넓히고 있다"고 밝혔다.파워볼

김경미 기자 gaem@joongang.co.kr

Copyrightⓒ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